안녕하세요 또로옴빠입니다.
6월 중순부터 상해는 우기가 시작합니다.
3일차 오늘도 습하기도 하지만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더위는 좀 가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보람찬 여행을 하기위해 부지런히 출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해 3일차로 각종 맛집과 감성 명소 그리고 깨알같은 재미까지 알차게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3일차 여행은 아침 군만두부터 밤 훠궈까지!
소양생전을 시작으로 maki house, 과일가게, 스타벅스 리저브, 팝마트, 토끼사탕상점,
캐리커쳐, 사계민복,예원, 주광옥훠거까지 먹고 걷고 먹고 걷고 꽉 채워서 즐긴 상하이 여행의
모든 순간을 정리했습니다.
상해 3일차 여행기 – 먹고 걷고 즐긴 하루
상하이 여행 셋째 날은 진짜 중국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소양생전에서 군만두로 시작해, 사계민복 북경오리와 예원 야경, 마지막은 주광옥훠거까지.
지금부터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의 여정을 시간 순으로 자세히 소개할게요!
🍴 1. 아침 – 소양생전(小杨生煎) 군만두
소양생전
위치: 홍이프라자 지하 1층
주요메뉴: 고기만두콤보, 새우만두콤보
아침은 상하이 로컬 만두집 소양생전에서 시작했습니다.
바삭한 바닥과 육즙이 팡 터지는 셩젠바오(군만두)는 상해식 조식의 대표입니다.
입천장 데일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한입에. 현지인처럼 아침을 시작한 느낌이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꿀팁: 소양생전과 양대산맥을 이루는 레드립스도 건너편에 있는데 내부 공사중으로 운영을 하지 않아요.
같이 먹으려고 어디있나 싶어서 한참을 찾았습니다... 가실분 계시면 타 지점으로 가셔야 해요.
🍣 2. 점심 – 일본이 아닌 중국에서 즐기는 초밥 & 장어덮밥
MAKI HOUSE
위치: 홍이프라자 6층
주요메뉴: 일식메뉴(스시, 사시미, 돈부리 등)
점심은 같은 건물 6층에 위치한 일본식 일식당 maki house에서 즐겼습니다.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리스트에는 없는 곳이였지만 급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중국 현지인이 많았고 웨이팅 40분정도 했어요. 역시 맛집은 기다려야 하나 봅니다.
실내 분위기는 매우 조용하고 고급스러우면 약간 어둡게 되어있는데 각 테이블에 비추는 조명이
포인트입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모듬스시 12pc, 우나기돈, 기린 병맥주를 주문했습니다.
스시의 퀄리트는 좋았고 밥은 생각보다 양이 좀 많았습니다.
꿀팁: 스시에 와사비가 안 들어가 있어요... 따로 주시는데 와사비가 엄청 강합니다..
많이 넣었다가 울었어요. 조금씩 넣어가면서 즐겨보세요.
🍉 3. 과일가게에서 후식 구입
호텔근처 과일가게!!
점심 후 호텔로 가는 길에 너무 맛있어 보이는 과일가게가 있었어요.
상해의 경우 망고, 두리안이 엄청 유명하다고 해서 3일차에는 과일 좀 먹어보려고 들렸어요.
수박, 체리, 망고, 두리안을 구매했는데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습니다.
두리안도 밀봉되어 있어 냄새 부담 없고 망고는 정말 달고 최고였습니다.
호텔에서 시원한 에어컨을 쐬면서 먹으니 낙원이 따로 없네요.
망고는 꼭 드셔보세요!!!
☕ 4. 스타벅스 - 아시아 최대 규모!!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위치: No.789 Nanjing West Road N201-N110 Hkri Taikoo Hui, Shanghai China
20217년 12월에 오픈하여 시애틀에 이어 세계 2번째 아시아 최초 리저브 로스터리 상하이점 입니다.
약 800평 넓이로 천장부터 기계까지 모두 압도적인 스케일입니다.
로스팅 시설 오픈되어 그 과정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굿즈와 볼거리들이 가득합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답게 일반 매장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는데요.
점원분이 영어가 가능하여 영어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꿀팁: 금액은 상상이상입니다. 추가로 2층에서는 주류도 즐기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5. 팝마트 & 토끼사탕 쇼핑
팝마트&토끼사탕(따바이투)
팝마트는 상해 번화가나 대형 쇼핑몰을 들리면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저리가라 할 정도로 규모가 엄청나며 피규어 및 인형도 다양합니다.
가격대는 천차만별로 마음에 드시는걸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팝마트는 랜덤박스라 열어보는 재미가 있고 토끼사탕은 기념품으로 최고입니다.
꿀팁: 랜덤박스로 소비욕구를 자극하는데 여기에 현혹되시면 안 됩니다.
토끼사탕은 면세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맛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니 맛보고 구매하세요!!
6. 캐리커쳐 – 난징동루 최고의 화가를 만나다.
캐리커쳐 경험
난징동루 거리를 걷다 보면 골목 골목 마켓컬리가 많이 열려 있습니다.
제일백화점 근처에서 봤던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곳을 들렸는데 사실 우리 와이프는
어디 여행을 가면 꼭 캐리커쳐를 경험하려고 하는데 상해에서도 어김없이 그리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분명 아무도 없었는데 갑자기 사람이 하나 둘씩 모여들어 구경을 하는데
저희를 보고 웃는데 참으로 민망하더라고요.
그림은 코믹스타일로 그려주신거 같은데 너무 코믹으로 가신거 같아요!!!
싸울뻔 했습니다ㅠㅠ
할인 및 액자 포함해서 160위안 줬던거 같아요.
시간되시면 그려보시면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 7. 저녁 – 북경오리(베이징덕)와 고량주에 궁합
사계민복
위치: 홍콜 플라자 3층(1층 제네시스 매장)
주요메뉴: 북경오리
2일차 홍콩 플라자 3층에 위치한 사계민복을 예약했는데 웨이팅이 너무 길어 크루즈 때문에
포기해야 했습니다.
아쉬운 마음에 3일차에는 미리 웨이팅을 해놨습니다.
순서가 되어 입장을 했는데 내부는 매우 고급스러우며 중국인들에게 사랑 받는 음식점처럼 보입니다.
북경오리는 고급요리에 속해서 대부분 저렴한 편이던 중국 음식물가보다 다소 비싸게 느껴지네요.
북경오리 한 마리와 고량주 한 잔 세트로 주문했고 오리는 직접 테이블에서 썰어주는 퍼포먼스까지.
파채, 전병, 특제 소스와 함께 먹는 그 맛은 잊지 못할 경험이었습니다.
꿀팁: 밀전병 추가 필수!!, 반마리 보다는 한마리 주문!!, 고량주와 같이 즐기면 금상첨화입니다.
한 마리 시켜야 다리까지 줍니다.
오리탕은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아 안 먹어도 될 듯 합니다. 쿰쿰한거나 비위 약하신분은 패스하세요.
🌉 8. 예원 야경 산책 & 피규어 구경
예원
위치: No.218 Anren Street, Huangpu District, Shanghai 200010 China
배부르게 저녁을 먹고 산책도 할겸 야경 명소인 예원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예원은 400년 전 명나라 관료 반윤단이 아버지의 안락한 노후를 위해 20여 년에 걸쳐 만든 곳으로
이 정도 규모를 만들었으면 대단한 관료이면서 효가 대단한거 같습니다.
약 2만평 정도의 규모로 6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구곡교, 삼수당, 예원용, 정원 등 조명으로 멋지게 어우러진 건축물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또 주변 먹거리와 피규어 상점과 전통 소품 가게도 둘러보며 현지 분위기를 만끽했습니다.
🏨 9. 훠궈 맛집 주광옥훠거
주광옥훠궈
위치: 인민광장 福州路555-1号
주광옥훠궈(朱光玉火锅店)는 상해 인민광장 인근에 위치한 현지 인기 훠궈 맛집으로 새벽 2시까지
영업하며 늦은 시간 방문도 가능합니다.
웨이팅은 주말과 저녁 시간대에 길어질 수 있으나 평일 점심이나 늦은 밤에는 비교적 수월합니다
저희는 12시 쯤 방문하게 되었는데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직원들이 많은 손님들로 지쳐있었는지 의욕이 좀 없어보이더라고요.
우연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안내해준 자리에는 모두 한국인들만 앉아 계시더라고요...
우선 기본 탕은 보통 백탕, 마라탕 2가지로 구성되는데 여기는 토마토탕까지 총 3종류로 구성됩니다.
단연코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훠궈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근데 이게 한구에서 계속 훠궈 맛이 생각납니다 ㅠㅠ
몇 일동안 고생했어요 ㅠㅠ 훠궈는 꼭 드시길 강추합니다!!!
✅ 마무리
상해 3일차는 아침 군만두부터 밤 훠궈까지, 하루 종일 식도락과 감성을 가득 채운 날이었어요.
특히 사계민복 북경오리와 예원 야경은 상하이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남을 만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이런 일정으로 여행하면 하루가 정말 꽉 찬 기분이에요. 여러분도 꼭 한번 따라가보세요!
'장소와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국] 무더위 여름 초복, 중복 맛과 건강챙기기 (28) | 2025.07.03 |
---|---|
[인천] 여긴 유럽인가? 상해인가? 브런치 카페 브디사디마르 (17) | 2025.07.02 |
[상해] 2일차 필수 맛집과 카페, 마사지, 투어 코스까지 (26) | 2025.06.30 |
[울산]2025조선해양축제 참여 시 혜택사항!! (14) | 2025.06.30 |
[상해] 1일차 숙소, 맛집, 명소 120% 즐기기 (18) | 2025.06.27 |